역량기반 학습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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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역량(핵심/전공) |
학습목표 |
의사소통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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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 기술을 활용한 융합을 위하여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능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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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더십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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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 개발을 위한 팀 내부 및 외부 인력과 협력하여 주도적으로 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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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기관리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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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 융합을 위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기 조절을 통한 학습을 통하여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능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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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컬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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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컬 IT 최신 기술 트랜드를 이해하고 외국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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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해결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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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분야의 기초 이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점을 파악/정의/표현할 수 있고,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해 자원/정보/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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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장실무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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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 중심의 융·복합 기술을 적용한 산업 현장의 실무를 이해하고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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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대상자 |
2학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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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운영방법 |
실습형 프로젝트 진행 및 발표, 시연, 토론 등의 다양한 수업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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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유형 |
일반강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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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방법 |
강의 |
토의/토론 |
발표 |
실험/실습 |
현장학습 |
온라인 |
기타 |
2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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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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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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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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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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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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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 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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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호작용 계획 |
교수자-학습자 상호작용 1. 수업 중 상호작용 -각 장의 세부 내용 수업 전 핵심 내용에 대한 질의 및 응답 시간을 통해 개략적인 내용에 대한 이해도 증진 -수업 중 팀/개벌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한 교수피드백 제공 -수업 정리 후 핵심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 제공 2.수업 후 상호작용 -e-campus의 강의게시판에 수업자료, 참고자료 업로드 및 예습, 복습 유도 -상담 가능 시간 공지 후 오프라인 질의 및 응답 기회 부여 -SNS 단톡 방을 통한 질의 및 응답을 통한 소통 강화
학습자-학습자 상호작용 1. 수업 중 상호작용 -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학습자가 상호 의견 및 문제해결 아이디어 교환 -실습 시 팀단위의 자리 배치 유도
2. 수업 후 상호작용 -팀단위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문제해결 방법 공유 유도 -팀단위의 토론 및 발표 준비를 통한 상호작용 유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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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업 및 자격증 취득과의 연계성 |
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과 연계성이 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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