역량기반 학습목표
|
관련역량(핵심/전공) |
학습목표 |
문제해결역량
|
IT 분야의 기초 이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점을 파악/정의/표현할 수 있고,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해 자원/정보/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
|
자기관리역량
|
SW 융합을 위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자기 조절을 통한 학습을 통하여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능력
|
현장실무역량
|
SW 중심의 융·복합 기술을 적용한 산업 현장의 실무를 이해하고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
|
의사소통역량
|
SW 기술을 활용한 융합을 위하여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능력
|
수업대상자 |
자바프로그래밍I 과목을 수강한 학생이거나 자바 언어를 학습한 사용자
|
수업운영방법 |
-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임 - 향후, 정부 및 학교 정책에 따라 오프라인 및 온라인 수업 형태는 변경 될 수 있음. - 강의 시작과 종류 후 퀴즈를 통한 평가
|
수업유형 |
일반강의
|
수업방법 |
강의 |
토의/토론 |
발표 |
실험/실습 |
현장학습 |
온라인 |
기타 |
30 %
|
0 %
|
0 %
|
30 %
|
0 %
|
30 %
|
10 %
|
상호작용 계획 |
☑ 교수자-학습자 상호작용 1.수업 중(In-class)상호작용 · 수업 중 각 모둠별, 개인별 교수피드백 제공 · 온라인 질문 채널(멘티미터, 심플로우)을 개설하여, 질문에 대한 답변 시간을 수업 중 별도로 운영 · 수업정리 후 수강생 개별 질의응답시간 제공
2. 수업 후(After-class) 상호작용 · e-campus 강의게시판에 수업자료, 참고자료 업로드 및 공지사항 전달, 1:1 상담 등 진행 · SNS 단톡을 활용하여 실시간 (과제,시험,팀플등) 안내 등 소통 진행 · 선행학습을 위해 교수자 영상 업로드 시, 영상내용에 대한 후기 작성 후 댓글로 소통 · e-campus Smart020 기능을 활용하여 질문을 제시하고, 댓글로 소통
☑ 학습자-학습자 상호작용 1. 수업 중(In-class)상호작용 · 모둠별로 정리된 내용을 동료 가르치기 및 질문, 토론 및 의견교환 · 직소, 둘가고 둘남기, 겔러리워크등의 토의토론형 활동수업을 진행하여 짝, 모둠, 전체 학 생들과 상호작용 기회를 제공
2. 수업 후(After-class) 상호작용 · 하브루타를 위해 각 짝궁과 주제별 사전조사를 위해 의견교환 및 학습활동 · 모둠별로 발표자료 및 내용정리를 위해 온라인-오프라인으로 상호의견 교환
|
취업 및 자격증 취득과의 연계성 |
자바는 정부 및 기업의 웹 프로젝트의 개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요 개발 언어로 웹 서비스 관련 업체 취업시 필수적인 언어임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