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수 멘토링
  • 멘티 교수의 수업을 직접 참여하여 관찰하거나 촬영 등을 통해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 사항을 멘토링
  • 멘토 교수가 멘티 교수에게 수업 노하우 전수 및 교수자의 수업 내용 또는 수업방법, 교안 등에 대한 수업 컨설팅을 실시
전문가 분석
  • 수업 전문가가 교수자의 강의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활동으로 전문적인 강의 분석을 통해 강의 개선을 지원하는‘1:1 전문가 컨설팅’ 프로그램
마이크로 티칭
  • 실제 수업상황을 10분정도 집약적으로 시연하고 전문가 및 동료집단의 분석 및 조언을 통해 문제점을 수정,보완하여 교수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는 컨설팅 프로그램
Self 강의 분석
  • 교수자가 강의를 10~15분(스마트폰, 카메라 등 개인 기자재 이용)정도 촬영하여 이를 분석·평가하여 수업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는 강의 성찰 및 개선 프로그램
교수역량 자가진단
  • 강의와 관련된 교수역량을 스스로 자가진단하여 객관적으로 자신을 분석하고 보완하도록 하는 성찰 활동